우리들 교회

  • Client Wooridle Church
  • Location 판교, South Korea
  • People Involved Hansam System, GDS

Brief

우리들 교회는 성남시 판교 에 위치한 이 지역에서 가장 큰 교회 중 하나 이며, 6층으로 이루어진, 한 번에 2,500명의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교회입니다. 우리들 교회 운영 위원회는 창립 10주년 즈음 하여 기존의 조명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기로 결정했고 곧 한삼시스템 (GDS 총판 및 시스템 통합 업체)을 임명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한삼시스템 의 영업 팀인 Kim Tay Han은 GDS의 새로운 차세대 LED 디머를 사용하기로 결정했는데, 그 이유는 빛의 일관성을 크게 향상 시키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게 절감되는 유지 비용 때문이었습니다. GDS는 처음으로 한국 주요 예배당의 구조를 완전하게 설계할 기회가 주어졌고, 이 프로젝트는 업그레이드 된 설비가, 현장의 요구대로 기존 조명 구조의 스타일을 유지해야 했기에, 건물 전체의 조명 수준과 거대한 1층 좌석 구역, 넓은 발코니 구역, 4층 강당 스타일의 성역을 포함한 많은 다양한 공간 들 의 특색을 고려해야 했습니다.

Approach

2주 동안 약 400개의 Fidelity Series 2K, 4K LED 다운 라이트가 교회의 오래된 조명 장치 대신 설치되었습니다. 프로젝트에 사용된 2K(4개의 head) 및 4K 다운 라이트(2개의 head)는 2KLD4CD 와 4KLD4CD DMX 컨트롤러에 유선 연결되었으며, DMX 주소 지정, 디머 곡선 선택, PWM 주파수 변경 과 같은 RDM 원격 디밍 관리 기능이 제공되었습니다.

우리들 교회 에서는, GDS의 지능형 조명 컨트롤러인 the Prodigy Series가 설치되어, 균일한 0-100%의 다운 라이트 디밍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작고 강력한 DMX 그리고 Artnet 이 탑재된 DALI 하이브리드 인 Prodigy Series는 교회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scene 관리의 완벽한 솔루션 입니다. GDS 는 모든 작업이 교회의 바쁜 일정과 충돌하지 않도록 해야 했으며, 기술자들이 원격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현장 밖에서 다룰 수 있는 Prodigy Series 의 능력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Outcome

설치된 GDS 장비는 부드럽고 균일한 0-100%의 디밍을 유도하며 97-99의 연색성지수 (CRI)를 제공하였고 30,40,60 및 65도 빔 각도의 Recessed reflector를 최대한 활용하여 낮은 눈부심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또한 각각의 2K, 4K 다운 라이트는 이제 22W, 55W의 전력 만을 소비하므로 시설의 에너지 소비에 대한 상당한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의 주요 예배당에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 함으로써 차세대 LED Fidelity Series 가 대형 예배당 과 같은 오디토리엄 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새로운 Fidelity 다운 라이트는 고품질 출력과 완벽한 디밍 기능을 위해 선택되었으며, 이는 우리들 교회의 분위기와 조명 성능을 극적으로 향상 시켰습니다"

Bill Price, Business Development Manager
Asia, GDS Korea